강아지 땅파는 행동, 딱 3가지 이유

강아지 땅파는 행동 Copyright. foodydog

강아지 땅파는 행동 Copyright. foodydog

개의 땅을 파는 행동, 바닥을 긁는 행위는 보호자에게 걱정을 일으킵니다.바닥, 가구나 생활을 제대로 긁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떡이랑 간단하게 볼까요!

Chapter 1. 지루함

지루하거나 지루할 때 또는 에너지가 넘치면 땅을 파는 행동을 보이기 시작합니다.단순히 그 행위가 재미있어서 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특정한 경우입니다.행동학적으로는 지루함을 줄이기 위해 오락의 한 형태로 바닥을 긁는 것입니다.

해결책이 이제 보이시죠? 운동, 놀이 등입니다.가볍게 산책하고 와도 되고 할 일을 제공해서 바쁘게 해줍시다. 그래도 계속한다면 몸을 더 피곤하게 해보세요. 효과가 뛰어나요! 우리도 운동 열심히 하면 누워서 자고 싶듯이 개도 육체가 피곤하기나 마찬가지예요.씹는 장난감을 주든, 머리를 사용하는 퍼즐을 주든, 음식을 주든 애완동물의 관심을 끌어서 자극할 만한 일을 시도하면 땅 파는 행동이 줄어듭니다.

Chapter 2. 본능

역시 본능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윗세대가 남긴 습관을 이어받아 그대로 하는 겁니다. 일종의 영역 표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야생 개의 DNA에 내포되어 있는 땅을 파는 행동이 애완동물에게도 나타나는 것은 당연합니다.땅 밑에 음식을 저장하고 시체를 묻고 피난처를 얻고자 동굴을 파는 것에서 비롯됐다는 가설이 강아지 땅을 파는 행동으로 가장 유력합니다.

그리고 개는 발에 땀샘이 있어 땅을 파거나 긁을 때 냄새의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이것을 이용해서 다른 동물들에게 ‘여기는 내 구역이다’라고 불쾌감과 짜증을 섞어 가르치는 거죠.즉, 잠재적 침입자에게 경고를 주면서 얼마든지 당신과 싸울 의지가 있다는 후각적 신호입니다.강아지가 새로운 사람, 동물을 만나면 특히 더 열정적으로 땅을 파는 것이 그런 이유입니다.

Chapter 3. 불안불안은 챕터 2와 같은 느낌입니다.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뭔가 위협이 감지되면 무서운 감정으로 땅을 파요.주위에서 불꽃놀이를 하거나 천둥이 치면 갑자기 큰 소리에 놀라 이런 반응을 보입니다.핑퐁~ 집 초인종 소리에도 아직 익숙하지 않은 강아지라면 놀랄지도 몰라요.결국 이 문제의 핵심은 적응입니다. 흥분하는 건 막을 길이 없으니까요.결론.그러면 지금까지 개 땅을 파는 행동의 이유를 핵심만 세 가지로 요약해서 알아봤습니다.질병과 관련된 곳이 아니라서 다행이죠?그 밖에도 집이 덥고, 간지럽고, 긴장하고, 온도 조절 때문에 등의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하지만 결론은 동일합니다.개들의 땅을 파는 모션은 들개의 DNA가 담긴 자연스럽고 건전한 행동이라는 것입니다.운동량을늘려서심리적으로안정된환경,적절한온도와조용한곳에있도록해주는거죠.그러면 스트레스가 적어집니다.+ 침대 이불 카펫 방석 소파 등 가구를 긁어 파는 것 역시 바닥과 같은 이치!그러면 지금까지 개 땅을 파는 행동의 이유를 핵심만 세 가지로 요약해서 알아봤습니다.질병과 관련된 곳이 아니라서 다행이죠?그 밖에도 집이 덥고, 간지럽고, 긴장하고, 온도 조절 때문에 등의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하지만 결론은 동일합니다.개들의 땅을 파는 모션은 들개의 DNA가 담긴 자연스럽고 건전한 행동이라는 것입니다.운동량을늘려서심리적으로안정된환경,적절한온도와조용한곳에있도록해주는거죠.그러면 스트레스가 적어집니다.+ 침대 이불 카펫 방석 소파 등 가구를 긁어 파는 것 역시 바닥과 같은 이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