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숙소잡기의 첫걸음은 위치파악과 숙소형태를 결정한다!어느 위치에 버스/트램/기차역이 있으며, 주요 번화가의 위치는 어디인지 파악하는 것부터 인원과 지갑의 상황, 성향에 따라 숙소의 형태를 결정하게 된다. 유럽여행의 숙박시설은 주로 에어비앤비/호텔/한인민박의 3가지 형태가 가장 보편적이다.
유럽 여행이 처음이라면?유럽 여행이 완전히 처음이라면 나는 한국인 민박에 먼저 가보는 것을 추천하는 편이다. 네임드호텔이 아닌 이상 유럽호텔의 치안이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은 너무나도 잘 알려진 사실이기 때문에 다음에 가서… 에어비앤비 역시 호스트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기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도착하자마자 매우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단, 다인원이라면 한국인평, 평점을 자주찾는+슈퍼호스트 에어비앤비로 추천!
이정도 인원이면 에어비앤비 추천…
이정도 인원이면 에어비앤비 추천…
한국인 민박은 환전소나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장소를 추천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행자를 찾기도 편하다…
한국인 민박은 환전소나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장소를 추천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행자를 찾기도 편하다…
시차적응으로 분주한 우리의 몸과 마음을 한식과 한국어로 어느 정도 치유해 준다.
체코 한인민박 추천_예스 프라하 후기 진짜 내 돈 내고 다녀온 후기! 민다에서 예약금 내고 나머지 직접 현금으로 준 것까지 말할 수 있어… m.blog.naver.com내 돈, 내 산에 다녀온 한국인 민박!!프라하 시내 숙소 위치 추천프라하 관광은 프라하성-카를루교-구시가지(올드타운)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1. 비쉐프라도보다 더 내려가지 않는 올드타운 부근 위치 >> 가장 추천! ‘불타바강/프라하성의 야경을 숙소에서 보고 싶다’는 목적이 확실하지 않다면 무조건 올드타운과의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만들 것을 추천한다. 근처에 지하철 트램역이 있으면 당연히 더 좋지!예전에는 ‘올드타운 내 숙소=뷰 포기’라는 느낌이었지만 요즘은 올드타운에도 화약탑이 보이는 예쁜 숙소가 많아 뷰&액세스 측면에서 가장 추천한다.2. 칼다리 왼쪽(프라하성)의 숙소는 언덕 위! 이동성보다 숙소의 뷰가 중요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프라하성이 있는 쪽은 전부 언덕으로 되어 있다. 또 올드타운과의 거리가 멀어서 하루에 n만보씩 걸어가야 직성이 풀리는 여행객에게는 권하지 않을것이다…다만 조용히 강이 흐르고 야경이 아름다운, 주변 경관이 아기자기한 호텔 응집지역이어서 올드타운이나 접근성보다 뷰가 중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3. 다음 관광지와의 연결이 중요하다면 프라하 중앙역(Prague main station) 부근>> 다만 볼거리는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특히 역앞에 있는 공원은 치안이 매우 나쁘니까… 이것은 여행 성향에 따라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 3-1. 프라하 중앙역에 붙은 곳, 3-2. 트램이나 지하철역에 붙은 구시가지를 다시 정리하자면, 타 지역의 이동을 중점으로 숙소를 잡을 때 위의 두가지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는 트램이나 지하철역이 가까운 구시가지(3-2)를 더 추천하는 편…!3. 다음 관광지와의 연결이 중요하다면 프라하 중앙역(Prague main station) 부근>> 다만 볼거리는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특히 역앞에 있는 공원은 치안이 매우 나쁘니까… 이것은 여행 성향에 따라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 3-1. 프라하 중앙역에 붙은 곳, 3-2. 트램이나 지하철역에 붙은 구시가지를 다시 정리하자면, 타 지역의 이동을 중점으로 숙소를 잡을 때 위의 두가지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는 트램이나 지하철역이 가까운 구시가지(3-2)를 더 추천하는 편…!3. 다음 관광지와의 연결이 중요하다면 프라하 중앙역(Prague main station) 부근>> 다만 볼거리는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특히 역앞에 있는 공원은 치안이 매우 나쁘니까… 이것은 여행 성향에 따라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 3-1. 프라하 중앙역에 붙은 곳, 3-2. 트램이나 지하철역에 붙은 구시가지를 다시 정리하자면, 타 지역의 이동을 중점으로 숙소를 잡을 때 위의 두가지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는 트램이나 지하철역이 가까운 구시가지(3-2)를 더 추천하는 편…!특별한 목적이나 이유가 없다면 숙소는 올드타운(구시가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