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바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쿠팡에서 구입한 척추교정스트레칭기구 내 돈의 내산후기입니다.저는 허리와 목 상태가 좋지 않아서 주기적으로 물리치료와 도수치료를 받고 있는데 아무래도 집에서 일하는 입장이라 집에서 더 관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이것저것 좀 알아봤어요(TMI인데 목은 허리디스크에 걸려서 시술까지 받았대요,,). 그러다가 앉아서 일할 때 허리를 고정시켜주는 허리밴드도 구입하고 누워있을 때 척추를 바르게 교정해주는 기구도 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같은 제품인데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저는 서치 끝에 8천원대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로켓배송으로 배송은 빨리 받고 구성품은 당철. 등을 보호해주는 스펀지와 바닥면, 그리고 척추각도를 교정해주는 각도조절면 3가지와 설명서가 끝입니다.각도는 3단계로 되어 있어 각도에 맞게 끼우기가 쉽지 않습니다.부드러운 판이 아니라 딱딱한 플라스틱 판이라 힘을 많이 주다 보면 판이 부러질 수도 있고 실제로 부러졌다는 후기도 확인했거든요,,^^,,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먼저 등에 닿는 각도 조절면에 스펀지를 꽂습니다.그리고 원하는 단계에 맞게 고정하는데 이때 바닥면을 무릎으로 먼저 고정하고 고정단계에 너무 힘을 주지 않도록 신경써서 넣습니다.
저는 1단계는 아무런 반응도 없다고 생각하고 2단계에 고정되어 놨었는데 옆으로 눕자마자”우와!”소리를 낼 만큼 매우 시원함을 느꼈습니다.3단계도 하고 싶었는데 2단계에서도 아직 충분했고 정작 3단계에 고정하는 마음은 생기지 않았습니다( 부러질 듯;).등에 닿는 부분에 지압 돌기가 있는데, 특히 아프다는 느낌은 아니였고, 굽은 허리와 등 척추를 전 각도에 교정하는 것이 매우 시원하다는 느낌밖에 하지 않았습니다.그리고 다른 리뷰를 보면, 목의 교정도 있다는 것에 등부터 목까지 사용합니다만, 척추 교정 전용이라서 척추에 사용한 때가 가장 시원합니다.주의해야 할 점은 이 기구를 사용할 때 바닥에 닿는 목이 무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목에도 꼭 받쳐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저는 담요를 두르고 목뼈 부분에만 버젓이 덮으니 목도 허리도 평소보다 통증이 덜하더라고요.조립형인 것도, 사이즈가 작은 것도 마음에 드는데 단계 조정 시 등에 닿는 판자가 부러질까봐 걱정되는 건 어쩔 수 없이 아쉬운 부분이네요.조금 더 개선되어 가면 좋겠다는 평을 끝으로 오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