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5. 마케팅 계획을 세울 때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습니까?
Marshall과 Johnston에 따르면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 수립(planning)을 위해 다음과 같은 일이 이루어져야 합니다.직급이나 직급에 관계없이 조직의 모든 사람이 고객 지향성(customer orientation) 개념을 이해하고 지원해야 한다.고객 중심적인(customer-centric) 접근법이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내부 조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이 고객 중심으로 잘 정렬되어야 한다(must bealigned). CEO와 경영진은 고객 중심적인 비즈니스 철학에 걸친 시장 주도적(market-driven) 전략적 플래닝을 위해 일관되게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set the tone).
AMA PCM 자격시험 예상 문제 힌트 조직 내에서 고객 지향성은 최고경영진보다는 실무자에게 더 중요하다?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