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 #기술직 #인테리어 #일용직 #일자리찾기 #밴드 #네이버밴드 #타일조공 안녕하세요 경제적,시간의 자유를 꿈꾸는 태그입니다.벌써 제가 타일학원을 다닌지 3주가 다 되어갑니다.학원 수료후 어디서 일해야할지 걱정과 고민을 하던 준희의 소식이 있습니다!! 일을 할수있는 팀을 찾게 되었다는것! 하하
이미 인테리어 현업에 계신 분들이라면 굉장히 잘 아시겠지만 기술직을 막 시작한 분들이라면 일자리를 어떻게 찾을지 막연할 것 같습니다.저도 한 달 전에 그랬거든요.그래서 이번에 팀에 들어오게 된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다른 방법은 뭐가 있는지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커뮤니티(네이버밴드,인기통 등)
휴대전화로 못하는 것이 없는 시대가 되어버린 지금, 당연히 기술직, 일용직도 휴대전화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와 네이버 카페 인기통은 가장 활발한 커뮤니티입니다.
멤버 수와 쓰기의 양이 증명하듯이 많은 현직 기술자분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나는 밴드를 이용해서 이번에 팀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밴드 검색창에 ‘타일’을 검색하면 관련 밴드가 많이 나와서 저는 타일 관련 밴드 여러 곳에 가입했어요.
밴드에 가입하시면 필요에 따라 작업자(기술자 or 인테리어 사장)가 글을 올려줍니다. 장소/시간/하는 업무를 스스로 판단하여 글에 남겨주신 연락처로 연락하여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 학원 수료 후 바로 일하고 싶어서 가끔 밴드에 접속해서 나에게 맞는 구인구직이 있는지 확인했어요.학원에서 배우면서 저는 신축 현장보다는 리모델링 현장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고, 아무래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일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팀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저에게 딱 맞는 조건의 구인구직 글이 있어서 바로 연락드렸습니다!!
이후 문자를 보시고 연락을 주셨어요. 임금이 어떻게 되는지, 어디서 주로 일하는지, 한 달에 얼마나 일하는지 대략적으로 논의해 팀에 합류하기로 결정됐습니다. 인테리어 업체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동네마다 인테리어 업체가 있어요.인테리어 업체와 타일 시공하시는 분은 사업 파트너(?)와 같은 관계라고 합니다.인테리어 업체에 시공 의뢰가 들어오면 사장은 조건에 맞는 작업자에게 하청을 주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저처럼 학원을 마친지 얼마 안됐어요. 초보자들은 보통 조공(기술자를 돕는 역할)으로 현장에 나가기 때문에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 구직을 하는 형태는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휴대용 앱’일다오’ ‘가다’와 같은 현장직 구인 앱이 있습니다.밴드와 마찬가지로 필요에 따라 작업자분들이 글을 올려 구인구직을 하시는 형태입니다.회원가입 시 원하는 업종, 경력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건설직은 현장에서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이 꼭 필요하다는 사실! 이수증을 등록해야 업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자격시험이 아닌 4시간 교육으로 발급 가능합니다.나도 50,000원에 수업을 듣고 발급받았습니다.고용서비스(인력사무소)용역사무소에 가서 일을 받아가는 것도 방법이에요.제가 직접 해본 적은 없지만 서울 지역에서 보통 13만원 단가를 받고 수수료를 제외하고 약 11만7천원 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단, 관련 직군에서 일하는 것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타일 같은 경우에는 아파트 신축 현장에 무작정 가서 기술자분들을 만나서 일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만약 기술직으로 일하고 싶은 초보자들에게 일자리 찾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용역사무소에 가서 일을 받아가는 것도 방법이에요.제가 직접 해본 적은 없지만 서울 지역에서 보통 13만원 단가를 받고 수수료를 제외하고 약 11만7천원 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단, 관련 직군에서 일하는 것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타일 같은 경우에는 아파트 신축 현장에 무작정 가서 기술자분들을 만나서 일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만약 기술직으로 일하고 싶은 초보자들에게 일자리 찾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