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읍 내과 편도염으로 침을 삼킬 때마다 목이 아프면

안녕하세요 김포참조은내과의원입니다. 우리는 24시간 내내 코와 입을 통해 호흡이 진행되는데 이때 코와 입으로 외부로부터의 수많은 먼지와 바이러스가 침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많거나 황사가 심한 날 야외 활동을 하게 되면 목이 맵고 따끔따끔한 느낌이 들 때가 많은데 이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거나 휴식을 취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좋아질 수도 있지만 목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편도염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편도염은 목감기와는 엄연히 다른 질병으로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 일시적인 흔한 급성질환으로 거의 특별한 치료 없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치유되지만 편도염은 감기와 달리 방치하면 스스로 치유되는 것이 아니라 염증에 의한 패혈증까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양촌읍내과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편도염?

편도는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항원으로부터 점막을 보호하는 기관으로 편도염이란 여러 원인에 의해 전신의 저항력이 저하되었을 때 편도 내 세균에 의해 급성 감염이 일어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 빨갛게 부어 통증으로 음식이나 침을 삼키기 어려워집니다. 상기도 감염의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온몸이 얻어맞은 듯한 근육통에 고열을 동반하고, 컨디션 불량으로 인후통과 이물감 때문에 하루 이틀은 누워만 있을 정도로 힘든 질환입니다. 추운 겨울이나 공기가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가을에 발병하기 쉽고, 이유는 실내온도차가 클 경우 인체의 체온조절능력이 저하되어 면역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점막의 기능도 저하되고 편도에 세균이 침입하기 쉬운 환경이 되기 때문입니다.

편도염의 증상과 원인

편도염 증상에는 전신 통증으로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두통, 관절통, 근육통, 인후통, 고열, 오한, 컨디션 불량 등 신체 전반에 걸쳐 나타납니다. 인두근에 염증이 생기면 침이나 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연하곤란 증세가 나타나며 이는 보통 4~6일 정도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편도염은 쉽게 말해 편도염이 나타나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이유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피로감이 쌓였을 때, 스트레스가 많을 때, 과로했을 때 등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쉬운 상황에서 발병하기 쉽습니다.

편도선이 부었을 때는 어떻게?편도염에 걸린 경우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분 보충입니다. 일교차가 크고 공기가 건조해지면 편도 점막도 건조해져 기능이 저하되므로 가습기를 틀거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외출 시 목을 감싸는 옷이나 스카프를 거쳐 목 주변을 따뜻하게 하고 마스크를 사용하여 외부 세균으로부터 보호와 입안 습도를 높여 편도를 보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편도염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지만, 이러한 방법에도 호전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응이 나타나면 양촌읍 내과를 방문하여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으로 호전되지 않을 경우 항생제를 처방하여 약물복용으로 치료가 이루어지고 합병증이 생기지 않을 경우 입원치료까지는 필요 없으므로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양촌읍내과로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김포참조오션내과의원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곡2로 50 오션시티3층김포참조오션내과의원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곡2로 50 오션시티3계단김포참조오션내과의원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곡2로 50 오션시티3계단김포참조오션내과의원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곡2로 50 오션시티3계단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