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비누에 대해 아시나요?천연비누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천연비누는 MP비누, CP비누, 젤리비누, 애완동물 비누 등 다양합니다.요즘은 천연, 비건 제품이 주류라서 천연 성분으로 만든 제품이 인기가 많아졌어요.환경도 지킬 수 있고 피부를 위해서도 천연비누가 좋다고 생각해서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긴 하지만 제 피부에 맞는 제품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날그날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효능의 비누를 만들어 놓고 사용하면 피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그렇게 CP비누 만들기 클래스를 알아보고 지금은 판매하면서 수익까지 벌게 되었어요!
CP비누 만들기 독학으로는 힘들 것 같아서 집 근처 문화센터와 공방을 찾아봤어요.그런데 오프라인 수업은 시간도 안 맞아서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지 않거든요.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고민 끝에 좀 더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과정을 찾아봤어요. 다행히도 제가 좋아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코스를 찾았고, 여기서 천연비누 전문 과정으로 배웠습니다.
내가 찾은 것은 온라인 강의에서 배울 수 있는 교육 기관입니다 CP비누 만들기를 배운 뒤, 부업, 창업 등 수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지원도 하는 것이었습니다 인터넷 강의에서 배우는 것이라 걱정했었는데, 교과 과정이 공방이나 문화 센터에서 배우는 것보다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디자인의 비누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천연 비누를 만들 때 사용할 재료에 대한 이해, 이론, MP, CP비누 만들기, 애완용 비누 만들기 등 기초부터 고급 기술을 꾸준히 배웠습니다.한번 등록하면 새로운 업데이트되는 과정도 평생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므로 항상 트렌드에 맞춘 비누 제작 방법을 배웠습니다.강의를 등록하려고 비누 만들기에 필요한 초도 세트를 집에 데려다 주는데 비누 베이스, 계량 컵, 색소, 저울, 글리세린 등 세세한 모두 준비하고 바래다 주었습니다.
덕분에 시간도 아끼면서 재료비도 절약할 수 있어서 편하게 시작했어요:) 그리고 강의해주시는 강사님들께서 공방 운영으로 얻은 노하우와 판매 노하우까지 모두 공유해주셔서 정말 유익했습니다.초보자분들이 많이 하시는 실수나 헷갈리는 부분도 잘 알고 있고 잘 주워주셔서 완벽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처음에는 강의가 많아서 언제 다 듣나 했는데 속공조절이 가능해서 제 속도에 맞게 진도를 나갈 수 있고 강의가 재미있어서 생각보다 금방 배웠습니다.
비누제작과정을 스킵없이 다 보여주니까 오프라인에서 배우는 것보다 오히려 더 이해도 잘되고 제대로 배우기 좋더라구요~ 단순히 CP비누만들기만 배우는게 아니라 음식, 과일, 보석, 마블 등 다양한 디자인과 피부타입에 따라 기능별로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어요:))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 강의를 보면서 배우기 시작한지 2개월 정도가 되자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습니다.CP비누 만들기 자격증 취득 후 바로 반 운영에 대해 알아보고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아 도전해 보았습니다.이곳은 위와 같이 수익활동을 지원해주는 곳이므로 제가 원하는 진로에 맞는 활동을 지원해 주셔서 쉽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 홍보방법과 클래스 진행에 대해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강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알려주신 사이트에 강사 등록을 하시면 여러 교육기관에서 제 프로필을 보고 클래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교육기관이 수공예 전문교육기관이다 보니 생각보다 학급 요청이 잘 들어왔어요 반은 어디서 진행해야 할지 고민했는데 교육기관에서 장소도 빌려주고 편하게 반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클래스 비용은 수강생 수에 따라 받기 때문에 한 번 수업해도 수입이 상당히 많습니다. 처음에는 취미로 흥미를 가지고 배우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CP비누 만들기 반 운영까지 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아마 모든 과정을 혼자 준비해야 했다면 중간에 포기한 것 같기도 해요.교육기관의 지원 덕분에 이렇게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수익도 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클래스 비용은 수강생 수에 따라 받기 때문에 한 번 수업해도 수입이 상당히 많습니다. 처음에는 취미로 흥미를 가지고 배우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CP비누 만들기 반 운영까지 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아마 모든 과정을 혼자 준비해야 했다면 중간에 포기한 것 같기도 해요.교육기관의 지원 덕분에 이렇게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수익도 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